TOP

원장 인사말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조해 내는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겠습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49년에 첫발을 내디딘 고려대학교 대학원은 ‘연구를 통한 교육’을 모토로 창조적인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학문 후속세대의 양성이라는 대학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화와 정보화라는 환경과 특히 포스트 코로나라는 엄중한 시대적 상황를 이끌어 나가기 위하여, 고려대학교 대학원은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미래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조해내는 장(場)으로서 대학원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은 이를 위하여 학생 수요자 중심의 학사구조 개선, 교과·비교과의 통합 교육체계 구축, 행정지원 체제 정비 등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제간 융복합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의 확대, 미래산업 선도형 교육과정의 확대, 산학협력연구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제도 개선과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모색해나갈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연구자의 권익보호와 대학의 사회적 책무에도 가치를 두어 지식창출과 더불어 사회공헌에 중점을 둔 실용적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은 함께 세상을 이끌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나갈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장
송   진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