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 English

신입학

2019학년도 전기 신입학 전형

입시요강 다운로드.pdf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hwp

 

 

 

※ 2019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지원에 관한 문의사항은 02-3290-1356~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형절차

1단계 : 입시요강 확인
  1. 지원자격, 모집과정, 모집학과, 제출서류 등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입시요강을 필독하여야 함.
2단계 : 지원서 접수 및 전형료 납부 (2018년 10월 01일(월) 오전 10시 ~ 10월 08일(월) 오후 5시)
  1. 위의 기간 중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의 「입학」또는 www.uwayapply.com에 로그인 후 원서접수 창에 접속함.
  2. 절차에 따라 소정양식에 입력하고 전형료[석사, 박사 및 석·박사 통합과정 공통 85,000원(인터넷 접수 대행수수료 포함)]를 납부함.
  3. 접수완료(전형료 결제) 후 접수확인증 출력.
  4.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 증가로 인해 접속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이전에 접수를 완료하시기 바라며, 인터넷접수 수수료는 지원자 부담임.
  5. 모집단위별, 학과별, 전공별 어떠한 경우라도 중복지원은 불가함. 다만, 석·박사통합과정 지원자는 동일학과/동일전공으로 석사과정에 복수지원(이하 복수지원자)할 수 있으며(단, 석사전공 중에 동일전공이 없는 경우 : 정치외교, 국제경영, 경제,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학과는 다른 전공을 선택하여야 함) 복수지원자가 석·박사 통합과정 전형에서 불합격할 경우 추가 전형과정 없이 석사과정 지원자와 경쟁(석사과정을 모집하지 않는 학과/ 전공은 복수지원 안됨) <편입학 지원자는 복수지원 불가>
  6. 본 대학교는 원서접수 대행기관<(주)유에이 어플라이>을 통해 원서접수를 위탁처리하고, 수집한 개인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학력사항 등)는 입학전형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최종 합격자의 개인정보는 본 대학교의 학적부 생성 등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므로 원서접수 시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및 "학력조회(제3자 제공 및 회신 포함)"에 대한 지원자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3단계 : 제출서류 접수 (2018년 10월 01일(월) 오전 10시 ~ 10월 11일(목) 오후 5시)
  1.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 (아래의 주소)에 우편으로 접수하되 10월 11일(목) 17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대학원 행정실 주소
    우)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대학원 행정실 (대학원 도서관 127호)
  2. 반드시 발송(접수) 2~3일 이후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의 「입학」 또는 www.uwayapply.com에 로그인 후 「나의원서 관리」 창에서 제출서류 도착 여부를 꼭 확인할 것
  3. 부득이 제출서류를 방문접수하려는 지원자는 위 제출서류 접수기간 중에 대학원 행정실(본교 대학원도서관 127호)에 접수시키되, 제출서류를 봉투에 넣어 봉인하고 「서류발송 스티커」를 부착하여 접수
    <공휴일인 10월 03일, 06일, 07일, 09일은 방문접수를 받지 않음>
  4. 제출서류 미제출시 서류평가 및 구술시험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포기로 간주함
4단계 : 구술시험 (2018년 11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 구술시험 일자는 조정 불가

 

    장소: 구술시험장소 및 세부일정은 11월 08일(목) 오후 2시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구술시험안내」란에 게시 예정임

 

    ※ 화상면접 관련 안내

       (1) 구술시험은 반드시 지정된 구술시험 장소와 일정에 맞추어 직접 참석하여 시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외국 거주자 및 질병 등

           특수상황에 처한 자에 한하여 구술시험을 화상면접으로 대체하여 시행 할 수 있음

       (2) 단, 화상면접대상자 적격여부는 지원한 학과에서 결정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화상면접 대상자 적격여부 등을 해당 지원

           학과와 협의하여야 하며, 화상면접 대체를 승인받은 지원자는 정해진 화상면접일(학과에서 통보)까지 증빙자료(구술시험

           일이 포함된 출입국사실증명서 또는 종합병원진단서 등)를 학과를 통해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함

       (3) 정해진 기일까지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 사유 또는 타인에 의한 면접 등 부정한 방법으로 화상면접에

           응시한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준비물: 수험표(인터넷을 통하여 출력)와 주민등록증(또는 신분증)

 

  1. 유의사항: 수험생은 예정된 시간 전에 수험생 대기 장소에 도착하여 인솔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구술시험이 끝난 후에는 대기 장소에 다시 입장할 수 없으며 구술시험 내용을 유출하여서는 안됨